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라젠 주가 전망, 표적항암제 BAL0891의 상용화 가능성과 미래

by elfsmart 2025. 1. 10.

신라젠은 2006년 설립된 국내 바이오기업으로, 2016년 기술특례상장을 통해 코스닥에 입성한 이후 면역항암제 개발에 주력해 왔습니다. 하지만 2019년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펙사벡의 임상 3상 실패는 신라젠의 주가에 큰 타격을 주었고, 경영진의 배임 및 횡령 혐의로 주식거래가 정지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라젠은 2022년 상장 폐지 위기에서 벗어나, 거래 재개에 성공하며 새로운 기회를 찾아 나섰습니다.

 

이제 신라젠은 펙사벡의 실패를 만회하고,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표적항암제 BAL0891을 통해 제약 바이오 시장에서의 재기를 노리고 있습니다. 신라젠은 BAL0891을 통해 고형암 및 혈액암 치료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으며, 특히 스위스의 글로벌 제약사인 베이진과의 협력으로 임상 비용 절감과 기술적 확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신라젠 주가 전망
신라젠 주가 전망

 

 

1. 신라젠의 표적항암제 개발 배경

 

신라젠의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BAL0891은 2022년 9월 스위스의 바이오 제약사 바실리아(Basilia)로부터 기술을 도입한 물질입니다.

 

 

BAL0891은 고형암을 타깃으로 하는 표적항암제로, 유사분열 체크포인트 억제제(MCI) 계열의 최초 물질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현재 고형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 1상이 진행 중입니다.

 

신라젠 핵심기술/파이프라인 바로보기

 

신라젠은 BAL0891을 고형암 외에도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환자 대상으로 추가 연구를 진행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BAL0891의 활용 가능성을 더욱 확대하고 있으며, 고형암과 혈액암을 동시에 타깃으로 하는 하이브리드(hybrid) 항암제로서의 가능성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2. 베이진과의 파트너십

 

신라젠은 2025년 1월 9일, 스위스의 글로벌 제약사 베이진(BGNE)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베이진은 시가총액 44조 원에 달하는 대형 제약사로, 미국 나스닥과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베이진은 테빔브라(성분명: 티슬렐리주맙)와 이중 표적 항암제 BAL0891의 병용 임상시험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신라젠은 BAL0891의 상용화를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으며, 임상 비용을 상당 부분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특히 베이진은 브루킨사(Brukinsa)와 면역항암제 테빔브라를 통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으며, 주요 고형암에 대한 FDA와 EMA의 승인을 빠르게 획득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베이진의 글로벌 연구개발 네트워크와 신라젠의 BAL0891 개발 역량이 결합됨으로써, 양사는 혁신적인 항암제 개발에 힘을 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신라젠의 연구개발 전략

 

신라젠은 BAL0891 외에도 여러 파이프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펙사벡은 기존에 주목받았던 항암제이지만, 임상 3상에서 실패하며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러나 신라젠은 펙사벡의 실패를 경험 삼아, 연구개발의 시야를 넓혔고, 이제 BAL0891과 같은 표적항암제 개발을 통해 리스크를 분산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2023년 3월에는 대규모 유상증자를 통해 13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하며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이 자금의 상당 부분은 BAL0891 개발에 투입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신라젠은 BAL0891을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키워가고 있습니다.

 

 

 

4. 신라젠의 주가 전망

 

신라젠의 주가는 최근 몇 년 동안 큰 변동성을 겪었습니다. 

 

 

52주 동안 주가는 2,340원에서 6,049원 사이에서 변동하고 있습니다. 신라젠의 주가는 펙사벡의 임상 준단 이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은, BAL0891의 임상진행과 글로벌 제약사와의 파트너쉽 체결 등 긍정적인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 반등의 간으성이 제기 되고 있습니다. 특히 베이진과의 협력을 통해 BAL0891의 상용화가 가속화될 경우,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라젠 오늘의 주가 확인하기

 

그러나 바이오 기업의 특성상 임상 결과와 파트너쉽 성과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높을 수 있으므로, 투자할 경우,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5. 신라젠 미래 전망

 

신라젠은 BAL0891을 통해 재기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베이진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BAL0891은 고형암과 혈액암을 동시에 타깃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항암제로, 기술적 확장성이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베이진의 지원을 통해 신라젠은 임상 비용을 절감하며, 빠르게 상용화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신라젠은 여전히 펙사벡의 실패라는 부담을 안고 있으며, 추가적인 연구개발 성공과 임상시험에서의 성과가 필요합니다. 특히, 신라젠이 과거의 실패를 극복하고, 현재의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신약을 개발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결론

신라젠은 그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BAL0891의 개발과 베이진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표적항암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발을 들여놓은 신라젠은, 향후 고형암 및 혈액암 분야에서 중요한 치료 옵션을 제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신라젠의 미래는 이 표적항암제 개발에 달려 있으며, 성공적인 임상 결과가 나올 경우, 신라젠은 바이오텍 시장에서 다시금 주목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